개발/JAVA
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
쵸코푸들이장군
2018. 2. 10. 21:19
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1
∎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객체
∙ 객체(object)
사전적 의미 : 물건 또는 대상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: 객체 중심의 프로그래밍
< 나는 과일장수에게 두 개의 사과를 구매했다.>
->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나, 과일장수, 사과 라는 객체를 등장 시켜서 두 개의 사과 구매라는 행위를 실체화 한다.
∎ 객체를 이루는 것은 데이터와 기능이다.
∎ 클래스라는 틀 기반의 객체를 생성한다.
객체 생성에 앞서 선행되어야 하는 클래스의 정의
- 변수 선언
- 메소드 정의
⋇ final : 변수에 final 키워드를 붙여주면 변수는 상수화 된다.
클래스는 메모리 공간에 할당되지 않는다.(실체화 되지 않는다.)
[클래스를 실체화 시키는 방법]
참조변수 : 객체를 참조할 때 사용하는 변수
객체의 주소 값을 담고 있다.
∎객체생성과 참조의 관계를 정확히 해야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