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발/JAVA

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

쵸코푸들이장군 2018. 2. 10. 21:19

클래스의 정의와 인스턴스의 생성1

 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객체

∙ 객체(object)

사전적 의미 물건 또는 대상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 객체 중심의 프로그래밍

 

는 과일장수에게 두 개의 사과를 구매했다.>

-> 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나과일장수사과 라는 객체를 등장 시켜서 두 개의 사과 구매라는 행위를 실체화 한다.

 

∎ 객체를 이루는 것은 데이터와 기능이다.

∎ 클래스라는 틀 기반의 객체를 생성한다.

객체 생성에 앞서 선행되어야 하는 클래스의 정의

변수 선언

메소드 정의

⋇ final : 변수에 final 키워드를 붙여주면 변수는 상수화 된다.

 

 

 

클래스는 메모리 공간에 할당되지 않는다.(실체화 되지 않는다.)

[클래스를 실체화 시키는 방법]





참조변수 객체를 참조할 때 사용하는 변수

객체의 주소 값을 담고 있다.

 

객체생성과 참조의 관계를 정확히 해야 한다.